고객센터

그룹소식

그룹소식 제목, 조회, 등록일을 나타낸 표
삼양사, 쿠킹클래스로 자립준비 청년 진로 탐색 지원 Print
계열사명 삼양사 작성자 관리자 조회 788 등록일 2022.06.21

- 전경련 개최 ‘가치걸음 캠페인’ 참여…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진출 지원

- 삼양사 서브큐, 제빵 성형부터 포장, 홍보 방법까지 전반적 직업 체험 제공

- 향후 진로 결정에 작으나마 도움 되길…성공적 사회 정착과 진출 응원

 

▲ 삼양사는 17일 종로 소재 큐원 홈메이드플라자에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쿠킹클래스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왼쪽부터 김성민 브라더스키퍼 대표, 황명수 제과기능장,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 정종규 제과기능장, 김효성 브라더스키퍼 팀장.

 

 

삼양사는 식품 사업의 특성을 살려 쿠킹 클래스를 진행해 자립준비청년에게 제빵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종로 큐원 홈메이드플라자에서 진행됐다. 삼양사 서브큐 소속 정종규, 황명수 제과기능장은 식빵 성형, 발효, 굽기 등 조리 과정은 물론 포장 과정까지 지도하고 초보자에게는 난이도가 있는 생지를 이용한 크로와상 성형 과정도 함께 가르쳤다. 제빵 실습 후에는 직접 만든 식빵, 크로와상 등을 시식하고 메뉴판 및 SNS 홍보, 전시용 사진 촬영까지 체험하며 실제 베이커리 운영과 관련한 전반적인 직업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삼양사 관계자는 “이번 쿠킹 클래스를 통해 제빵, 베이킹 관련 직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향후 진로 결정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자립준비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 정착과 진출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한 참가자는 “제빵부터 홍보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번에 경험할 수 있어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로 다양한 진로에 대해서 깊은 고민을 할 수 있었다”며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삼양사 서브큐는 식품 사업의 특색을 살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베이커리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 ‘드림스타트 쿠킹 클래스’ 등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제과 제빵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했다. 베이커리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은 대안학교 학생에게 제과제빵 수업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협동심 등을 가르치는 프로그램이다. 드림스타트 쿠킹 클래스는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키즈 쿠킹 클래스다. 2017년부터는 삼양그룹 임직원과 가족이 삼양사 큐원 제품을 활용해 식빵, 머핀 등을 만들어 인근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에 전하는 ‘사랑이 빵빵해’도 운영 중이다. 

이전글 삼양그룹, 2022년 삼양그룹 조회 개최 2022.07.12
다음글 삼양홀딩스 ‘크로키’, 글로벌 학회에서 우수성 입증 2022.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