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성공기

2017년 삼양사에 입사한 무역팀 서영민 사원의 입사 성공기를 소개합니다.

Q1. 현재 소속된 팀과 담당직무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삼양사 무역팀에서 삼양그룹의 제품들을 수출하고 있는 서영민 사원 입니다. 무역팀은 해외 업체들에 물건을 수출하는 것을 기본 업무로 하며, 원료/부원료 및 상품의 수입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지역으로의 수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삼양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졸업을 앞두고 취업 준비를 하던 중, 삼양그룹이 해외 사업 역량 강화에 힘을 쏟는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해외 소재 대학교에 다니고 평소 해외 관련 업무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던 저에게, 삼양그룹의 Global Talent 전형은 제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삼양그룹이 100년의 역사를 내다보는 기업으로 성장할 만큼 튼튼한 내실이 있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개발, 글로벌 시장 개척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자 하는 모습도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삼양그룹에서, 저는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Q3. 삼양에 입사할 수 있었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저의 노하우는 진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준비생들이 기업에 지원하며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자신을 조금이나마 돋보이게 하기 위해 과장된 내용을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꾸며진 자기소개서로는 진정성, 진솔함을 전달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돋보이는 경험에서만 특별한 것을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경험한 것을 통해 느꼈던 점에서 진정성, 자신의 강점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고, 이를 통해 인사담당자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4. 미래의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는?
제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면, 저는 취업준비를 하던 당시의 힘든 시간이 인생의 제 2막을 시작하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라 생각했습니다. 마음을 편하게 가지려고 노력하고 주변에 휘둘릴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각자 새로운 막의 시작 시기가 다를 뿐, 내가 모자란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취업 준비시기에 했던 자기 자신에 대한 생각들, 지금까지의 경험에 대한 고찰은 앞으로의 인생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 인생의 제 2막의 시작이 삼양그룹과 함께 이길 희망합니다.

2018년 삼양사에 입사한 냉동생지팀 윤아영 사원의 입사 성공기를 소개합니다.

Q1. 현재 소속된 팀과 담당직무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삼양사 식자재유통BU의 냉동생지팀에서 냉동베이커리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윤아영 사원 입니다. ‘냉동베이커리’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데, 계량, 믹싱, 발효, 성형 등 복잡한 제과제빵 과정을 생략하고 누구나 빠르고 쉽게 쿠키, 빵, 페이스트리 등을 구울 수 있도록 만든 냉동반죽입니다. 인건비 절감, 법정 근로 시간 축소, 질 높은 라이프스타일의 추구 등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패스트프리미엄 시장을 이끌 수 있는, 미래가 기대되는 아이템입니다. 저는 이러한 냉동베이커리를 호텔, 레스토랑, 카페, 케이터링 서비스 등으로 공급하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브랜드 및 제품 개발/홍보, 전시회 운영, 영업사원 교육 등의 B2B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삼양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학교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던 중, 우연히 삼양사에 근무하는 선배의 강연을 듣게 되었습니다. 식품, 화학, 바이오 등 사업을 다각화하는 도전을 통해 100여년의 긴 시간 동안 내실을 다져온 기업이라는 점을 듣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평소 식품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지만 대부분 B2C 분야에 대한 이야기만 접해왔기에, B2B 식품 소재에 강한 삼양사가 상당히 새롭고 매력적이게 다가와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3. 삼양에 입사할 수 있었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취업 준비는 스스로 해내야 하는 긴 싸움이지만 혼자서 준비하다 보면 좁은 시야를 가질 수 있습니다. 혼자 무작정 열심히 준비하기 보다는 교내 취업 상담 센터나 멘토링 프로그램, 취업 스터디에 참여해서 실무자와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과 자기소개서를 돌려 읽고, 여러 번의 모의 면접 경험을 가지면 부족한 점을 채우고 자신감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다양한 조언을 모두 수용할 필요는 없지만 반복적으로 나오는 의견은 받아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도움 받기를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Q4. 미래의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는?
취업 준비를 하다 보면 여러 번의 탈락으로 좌절하고 자신의 가치를 의심하는 순간도 찾아올 수 있습니다. 취업이 주변 친구들보다 오래 걸릴 수도, 과정이 유독 험난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진인사대천명’이라는 말처럼, 할 수 있는 일에는 우선 최선을 다하고 나머지는 하늘에 맡긴다는 생각으로 강한 지구력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어디엔가는 자신에게 꼭 맞는 자리가 반드시 있으니 순간순간을 충실하게 보내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