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삼양소식

삼양소식 제목, 조회, 등록일을 나타낸 표
삼양사 화학연구소, 컴포지트 사업 기술연구협력 협약식 개최 Print
계열사명 삼양사 작성자 관리자 조회 2341 등록일 2018.01.24

삼양사 화학연구소는 1월24일, ‘탄소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기술연구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삼양사가 미래 성장사업으로 선정한 컴포지트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삼양사 화학연구소(소장 : 조성환 소장)는 1월 24일, 충남 부여 리조트에서 ‘탄소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기술연구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을 통해, 삼양사는 자동차 산업 밸류 체인 전반에 걸친 기업들과 협력하여 수송기기용 탄소 복합소재를 만들 예정이다. 이번 MOU는 국책과제인 ‘탄소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화학연구소가 주관하는 컨소시엄이 선정되어 진행된 것이다. 컨소시엄은 삼양사가 주관하고 한국탄소융합기술원, 한국몰드, 신영,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이 참여한다.

 

이날,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5개 기관들은 MOU를 체결한 후 1박 2일에 걸쳐 과제에 대한 kcik off 워크숍을 진행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조성환 화학연구소 소장은 “컴포지트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통한 자동차 경량화 산업의 핵심이 되자”며 결의를 다졌다.

 

한편, ‘탄소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국채과제의 사업비는 총 45억원(정부 출연금 31억원)이며, 삼양사 화학연구소는 자동차 경량화 부품(파티션 판넬)용 고기능성 PC 프리프레그를 개발한다.

이전글 삼양바이오팜, 제43회 ‘Arab Health 2018’ 참가 2018.01.29
다음글 삼양사, 한국화학연구원과 ‘옥심계 광개시제’ 기술 이전 협약 체결 2018.01.23